평택지역자활센터-평택시로컬푸드재단 MOU
작성자
평택지역자활센터
작성일
2023-12-01 10:27
조회
369
언론사명 : 평택시사신문
원본출처URL : https://www.ptsi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3563
평택지역자활센터와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이 11월 27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상호협력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상임이사, 김은미 평택시 사회복지과장, 이현주 평택지역자활센터 이사장, 김양수 센터장 등 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상호협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로컬푸드 상호 교류연계 ▲로컬푸드 교류 상생 도시 조성과 관련한 연구, 기술 정보의 교류 ▲공공급식 농산물과 가공상품 교류 활성화 ▲기타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한 협약기관 인정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종한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로컬푸드 농가와 업체,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가겠다”며, “지역에서 다양한 상생과 협력의 경제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양수 평택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며 서로 상생하는 모델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개소해 22년간 평택지역의 저소득층 자활, 자립, 실업, 빈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비영리협동조합 법인이다. 근로빈곤층을 위한 자활근로사업 운영, 자활기업 창업 및 운영지원, 근로의욕 고취를 위한 인문학 교육과 건강증진 사업 등 다양한 지역 활동을 추진해 왔다.
출처 : 평택시사신문(https://www.pt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