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자활센터 ‘미태리 파스타’ 사업단 개소

작성자
평택지역자활센터
작성일
2024-06-17 17:11
조회
215
언론사명 : 브릿지경제

원본출처URL :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40605010001465

7-2 평택지역자활센터 미태리 파스타 사업단 개소
‘미태리 평택고덕로데오점’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정장선 평택시장<사진=평택시>
평택시와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이사장 이현주)가 평택시 고덕동에 ‘미태리 평택고덕로데오점’을 개소했다.

5일 시에 따르면 미태리 고덕로데오점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을 통한 새로운 자활 일자리 창출과 주민의 자립과 자활의 의지를 지원하기 위해 개소됐다.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김재균 경기도의원, 김현정 국회의원 보좌관 최영 사무국장, 평택협동사회네트워크 이승희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미태리 평택고덕로데오점은 앞으로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9명의 참여자가 주 6일(일요일 정기휴무)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근무를 하게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미태리 평택고덕로데오점의 힘찬 출발과 성공적인 운영을 응원하며 이를 발판삼아 앞으로도 생산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지역의 사회적 일자리 사업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은 “자활참여주민의 자립을 꿈꿀 수 있는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능동적인 자립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평택=하정호 기자 jhha111@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