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자활센터, 사회적 가치 실현 ‘쑥쑥’ 사회적기업 아름다운 커피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평택지역자활센터
작성일
2023-05-30 18:27
조회
349
언론사명 : 평택시사신문

원본출처URL : http://www.ptsi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1745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커피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지난 5월 25일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수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커피 이사장, 박은경 평택두레생협 이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커피는 우리나라 최초 공정무역커피 브랜드로 ‘윤리적 소비를 통해 빈곤에 시달리는 저개발의 커피생산자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협약 내용으로는 평택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 중인 모이라이랩, 모이라이디저트카페, 도서관카페 등 활성화를 위해 ▲원활한 생두수급과 공급 ▲바리스타교육 지원 ▲커피 직무교육 ▲다양한 사업아이템 공유를 위한 상호 협력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는 평택시 자활사업 발전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자활의욕을 고취시키고 교육과 정보제공 등을 위해 활동 중이다.

김양수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장은 “평소 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아름다운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윤리적 가치에 기반 한 공정무역 커피를 평택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수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커피 이사장은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전국 자활조직 중 선두주자이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불평등한 커피 무역구조와 사회관행 문제를 해결하고 빈곤을 해결하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