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자활센터, ESG경영 실천 및 지역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

작성자
평택지역자활센터
작성일
2024-05-07 10:50
조회
28
언론사명 : 아이뉴스24

원본출처URL : https://www.inews24.com/view/1711521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와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평택전력지사는 지난 22일 ESG경영 실천 및 지역상생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한국전력공사 경기본부 평택전력지사 지사장 박인화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 등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기관이 상호협력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약식이 체결되었다.

협약은 2024년 공공기관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에 맞춰 △ESG경영 기반의 중장기 사회공헌 사업 지원체계 구축 △ESG경영 기반의 공헌 활동에 대한 관련 자료 및 정보 공유 및 연계 △평택시 하천 수질개선 활동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친환경 캠

페인을 위한 상호 협력 공동 논의 △친환경 캠페인(슬기로운 ESG 생활 나눔 캠페인) 참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실천 및 지역 자활 협력 도모 △기타 교류 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협약기관인 인정하는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박인화 지사장은 “2024년 사회공헌활동 추진계획에 맞춰 ESG경영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역사회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가겠다. 또한 지역 내에서 다양한 상생과 협력의 경제를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양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연계하여 ESG경영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상생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