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자활센터,’제주에서 평택까지’자활연대

작성자
평택지역자활센터
작성일
2025-07-01 17:33
조회
29
언론사명 : 평택자치신문

원본출처URL : https://www.ptlnews.kr/news/view.php?no=34900#none;



제주도자활센터 관계자 25명은 6월 18일, ‘타 시·도 우수지역자활센터 견학’의 일환으로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이사장 이현주)를 방문했다.

이번 견학은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사협)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 ▷서귀포오름지역자활센터 ▷서귀포일터나눔지역자활센터 등 제주지역 4개 자활센터 자활근로참여자 및 종사자, 제주광역자활센터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센터 주요 운영 방향과 자활사업단 현황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자활 성공 사례로 꼽히는 자활기업인 ▷차오름협동조합 ▷한그릇협동조합 ▷청인씨엔씨 등 현장 견학 코스를 마련하여 참여자들에게 자활사업 활성화 및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제주도 지역자활센터 참여자들은 이번 견학을 통해 자활사업 지속 가능성과 제주지역 내 확장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넓혔다.

제주수눌음지역자활센터 조승희 센터장은 “우수 자활사례를 직접 눈으로 보고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제주지역 자활사업에도 실질적인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지역자활센터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계기로 지역 여건에 맞는 창의적인 자활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제주도자활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